흑룡강성 홍색관광 업그레이드 계획 발표!
기자가 11월 25일 흑룡강성문화관광청으로부터 입수한데 따르면 흑룡강성은 최근 '흑룡강성 홍색관광발전계획 (2022-2030)'(이하 '계획'이라 략칭)을 발부하여 홍색자원의 보호와 리용을 강화하고 홍색관광의 융합발전을 혁신적으로 심화시키며 홍색관광의 질제고와 고도화를 다그쳐 추진하고 홍색관광상품의 개발강도를 높이는 등 일련의 조치를 통해 흑룡강성을 전국의 홍색문화전승혁신고지, 전국의 홍색관광강성과 광범한 영향을 미치는 홍색관광목적지로 만들기로 하였다. 이 '계획'은 홍색관광이 흑룡강빙설관광이외의 새로운 브랜드로 되도록 적극 추진하여 흑룡강문화강성, 관광강성에 지속적으로 강대한 정신적 동력에너지를 주입하게 된다.
'계획'은 "흑룡강 '14.5' 문화와 관광발전계획" 등 정책문건의 요구에 근거하여 흑룡강성이 홍색관광을 발전시키는 기초조건 및 발전이 가능한 홍색관광자원을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전성의 각종 혁명유적지와 홍색관광풍경구에 대해 귀납정리와 공간재구성을 하여 흑룡강성 홍색관광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고 문화강성과 관광강성 건설에 조력하기 위한 '로드맵'를 제공하였다.
흑룡강의 홍색관광자원은 시간경간이 길고 분포범위가 넓으며 자원류형이 많고 문화바탕이 두텁고 융합발전 잠재력이 거대한 등 뚜렷한 특징을 갖고있다. 최근년간 흑룡강성은 새로운 발전리념을 전면적으로 관철하여 '4대 정신'에 초점을 맞추고 혁명문물의 정리와 보호를 끊임없이 강화하였으며 홍색문화자원을 깊이있게 발굴하고 홍색관광지건설을 서둘러 추진하였으며 풍부하고 다채로운 선전보급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흑룡강성 홍색관광이 돌파적인 진전을 가져왔다.
새로운 로정에서 홍색자원을 잘 사용하고 홍색유전자를 전승하기 위하여 '계획'은 흑룡강의 지리공간, 문화맥락, 발전기초에 립각하여 흑룡강성은 홍색관광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동북항일련군정신, 대경정신(철인정신), 북대황정신을 고양하는 것을 주선으로 하며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육성하고 실천하는 것을 근본으로 하면서 홍색자원의 보호와 리용을 강화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홍색관광의 융합혁신을 추진하고 흑룡강혁명문화와 사회주의선진문화의 함의를 깊이있게 발굴하며 홍색유전자를 전승하고 홍색혈맥을 이어가며 정신적인 힘을 불러일으켜야 한다고 명확히 제기하였다.
'계획'은 '1핵, 5구, 10선, 100점'의 공간구도를 명확히 하여 할빈홍색관광핵심선도구와 '항일련군서사시' 홍색관광구(가목스-학강-이춘-수화), '수변위국' 홍색관광구(흑하-대흥안령), '승리집결' 홍색관광구(목단강-계서), '천하곡창' 홍색관광구(쌍압산-칠대하), '국지중기' 홍색관광구(대경-치치할-할빈)를 각각 건설함으로써 매 지구급시의 홍색관광주체기능구의 위치를 더욱 명확히 하였다.
'계획'은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4대 정신'의 홍색문화내포를 깊이있게 발굴하고 '홍색관광+' 전략을 실시하며 생태관광, 민속관광, 연학관광, 향촌관광 등을 깊이있게 융합하는데 중시를 돌리고 '홍색관광+빙설', '홍색관광+생태', '홍색관광+과학기술' 등 제품 발전구도를 형성한다. 중대한 상징성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고표준, 고품질건설 100개 중점홍색관광지 건설, 일련의 전국 홍색관광 융합발전 시범구를 건설하여 협동발전, 품질발전을 전력으로 추진함으로써 흑룡강 홍색관광이 요소구동, 규모구동 발전 위주에서 혁신발전, 종합견인 발전 위주로 빠르게 전환하도록 추진하고 흑룡강 홍색관광의 감화력, 영향력을 전방위적으로 제고한다.
'계획'은 규범적인 발전을 특별히 강조하였고 "보호를 위주로 하고 구급을 제일로 하며 합리하게 리용하고 관리를 강화"하는 사업방침을 제기하여 혁명문물과 문화자원을 과학적으로 보호하는 것을 중요한 위치에 놓았다.
'계획'은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2025년까지 흑룡강성에서는 홍색관광 핵심자원이 과학적으로 보호되고 합리적으로 리용되며 전국 홍색관광 경전관광지의 기초시설이 부단히 완비되고 서비스수준이 뚜렷이 제고되며 대량의 홍색관광 정품프로젝트를 육성, 형성하여 전국에서 영향력을 가진 홍색관광 대성이 될 것이다. 2030년까지 흑룡강성 홍색관광은 도약식발전을 실현하고 15개 전국홍색관광융합발전시범구, 10대 홍색관광정품코스, 100개 중점홍색관광풍경구의 질제고와 고도화 건설임무를 전면적으로 완수하여 홍색관광강성의 반렬에 들어설 것이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리인선
编辑:李昕 审核:朴永万